에어컨 전력 아끼며 사용하는 방법

더위가 시작되는 7월입니다. 8월9월까지 에어컨 사용이 최대치 인데요. 좀더 시원하게 전기세는 낮게 에어컨을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몇가지 내용만 알고 사용하면 올여름도 시원하게 보낼수 있습니다.

에어컨 전력 아끼며 사용하는 방법

https://bltly.link/uoKjhE2 이글도 한번 살펴보세요.

에어컨을 킬때 최저온도로 설정

에어컨을 킬때 최저온도를 설정해서 순식간에 시원하게 만들고 설정온도를 유지함으로 더욱 시원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잠깐 외출할때는 에어컨을 켜두세요

에어컨은 켜고끌때 전력을 크게 먹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3시간외출을 해도 그냥 켜두는 편인데요 그냥 온도를 조금 올려두고 외출하세요

절전모드 보다는 1도 상승

에어컨에있는 절전모드 보다는 희망온도를 1도더 올리는게 전력소모가 줄어들어 이득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람세기를 줄여주는것도 좋습니다.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킨다

방안구석구설 찬공기를 전달해 효율이 늘어납니다.

실외기공간을 확인하라

실외기에서 바람이 빠져나가지않고 그공간이 더워지면 결국 에어컨의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실외기실은 먼지청소도 주기적으로 진행해주시고 열이 잘빠져나갈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둬야합니다.

제습모드 전력량이 적다?

제습모드가 전기세가 적게나온다는 말이 있는데 환경에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밖의 날씨에 따라 다르게 된다고 하니까 제습모드보다는 냉방을 사용하세요

환기가 필요하면?

환기를 할때 에어컨을 켜두세요 에어컨이 껐다 켜지는거 만큼 전력을 많이 먹는 순간이 없습니다 켜둔채로 환기를 하세요

마치며

이렇게 몇가지 사항을 참고해서 시원하게 생활하면서 전기세는 낮추는 정보였습니다.

Leave a Comment